SCROLL

소식

LAWFIRM HANBYEOL
  • HOME

  • 소식

  • 윤철 부총리는 25일 국회 예 > 기고/집필

기고/집필

윤철 부총리는 25일 국회 예

페이지 정보

test 작성일25-08-26

본문

수원 아르비아 파크뷰


구윤철 부총리는 25일 국회 예산.


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다만 논란이 됐던 주식 양도소득세 부과 대주주 기준 완화 내용은 원안을 유지해 국회 통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정부는 지난달 말 올해세제개편안을 발표한 뒤 소득세법, 상속세 및 증여세법, 종합부동산세법 등 13개 법안에 대해 부처협의와 입법예고, 차관회의를.


김민석 국무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과세표준 전 구간의 세율을 1%포인트씩 인상하는 법인세법을 비롯.


이형일 기획재정부 1차관(왼쪽 두번째)이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세제개편안마련을 위한 비공개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어 대주주 기준 강화 등을 골자로 한 정부 발표 당일 주가가 급락했다는 지적에 대해 그는 “세제개편안측면이 없다고 보지는 않는데 아마 복합적으로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구 부총리는 “세제개편안이 또 그런.


정부는 올해 말까지 연구용역을 마친 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제도 설계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내년세제개편안에 관련 내용이 포함될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인 지난 4월 경기 이천시 SK하이닉스.


한수원 사장의 미국 방문 및 웨스팅하우스와의 합작회사 설립 추진 소식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편,세제개편안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주사와 금융주는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식투자자 A 씨는 지난달 31일 기획재정부에서세제개편안을 발표했다는 보도를 접했다.


앞으로 투자자에게 어떤 변화가 생길지 알고 싶다.


배당소득 분리과세는 투자자에게 유리한 정책일지, 양도소득세와 증권거래세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궁금하다.